〈[김인숙]〉,"겸재정선의진경산수화양식성립과정연구",과학문화전시디자인연구소,『한국과학예술포럼,Vol.18,p.173,2014.12.30
〈[김인숙]〉,"조선조이상향의작품분석연구",과학문화전시디자인연구소,『한국과학예술포럼』,한국과학예술포럼,p.119,2014.09.30
〈[김인숙]〉,"윤제홍문인화의작품분석",동아인문학회,『동아인문학』,동아인문학,p.503,2014.08.30
〈[김인숙]〉,"조선조후기진경산수화작품분석연구",과학문화전시디자인연구소,『한국과학예술포럼』,16,p.95,2014.06.30
〈[김인숙]〉,"실재를위하여",현대사상연구소,『현대사상』,p.227,2014.03.31
〈[김인숙]〉,"겸재진경산수화의작품분석비교연구",과학문화전시디자인연구소,『한국과학예술포럼』,15,p.129,2014.03.23
〈[김인숙]〉,〈김병조〉,"신윤복의풍속화연구",한국기초조형학회,『기초조형학연구』,Vol.14,p.131,2013.08.26
〈[김인숙]〉,"민화에나타난욕망의해석에관한연구",한국기초조형학회,『기초조형학연구』,Vol.14,p.51,2013.06.28
〈[김인숙]〉,〈김태순〉,"소상팔경도의장소성에관한연구",한국기초조형학회,『기초조형학연구』,Vol.14,p.63,2013.06.28
〈[김인숙]〉,"무의식과미술",현대사상연구소,『무의식』,11,p.17,2013.04.11
〈[김인숙]〉,"민화소상팔경도의경관인식에관한연구",사단법인한국기초조형학회,『기초조형학연구』,Vol.13,p.139,2012.04.30
〈[김인숙]〉,"조선미전과오리엔탈리즘",현대사상연구소,『식민지』,9,p.257,2012.02.20
〈[김인숙]〉,"시각체제에의한주체의이미지표현에관한연구",한국기초조형학회,『기초조형학연구』,Vol.12,p.125,2011.12.14
〈[김인숙]〉,〈김민수〉,"습합책거리표현양식연구",한국기초조형학회,『기초조형학연구』,Vol.12,p.57,2011.08.12
〈[김인숙]〉,"자화상에나타난나르시시즘-뒤러와프리다의자화상을중심으로-",대구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,『인문과학연구제36집』,26집,p.115,2011.01.14
〈[김인숙]〉,"성찰적시선을통한자화상연구",한국기초조형학회,『기초조형학연구』,Vol.11,p.149,2010.12.31
〈[김인숙]〉,"문인화에나타난자유-심주의야좌도를중심으로-",대구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,『인문과학연구제35집』,35집,p.189,2010.08.17
〈[김인숙]〉,"근대산수화의변화에관하여-1920년대를중심으로-",계명대학교,『미술학박사』,p.277,2007.02.21
〈[김인숙]〉,"중국회화예술에있어"기운생동"의문제",대구대학교미술문화연구소,『미술문화연구』,제2집,pp.137-,1993.12
〈[김인숙]〉,"한국화에있어서전통수용의문제",대구대학교미술문화연구소,『미술문화연구』,제1호,p.00,1990.12
〈[김인숙]〉,"겸제정선의동국진경연구",서울대학교,1982.01